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김의겸 고발…”상응하는 책임져야”

Date:

Share post:

지난 30일 대통령실에서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고발 조치 했다. 대통령실은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주장한 대통령 배우자의 주가조작 의혹은 명백히 사실이 아닙니다.” 라고 밝혔다.

“누가, 언제 어떤 수법으로 주가 조작을 했고 어떻게 관여했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사실 관계도 없는 상태에서 대통령 배우자의 주가 조작 혐의가 드러났다 라는 가짜 뉴스를 반복 공표한 것은 악의적이고,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 한다.” 말했고, “아무 의혹이나 제기한 후 피해자에게 주가조작이 아닌 것을 증명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법치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전했다.

대통령실 입장문
대통령실 입장문

대통령실이 김의겸 대변인을 고발에 나서자 민주당에서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당사자도 아닌 대통령실이 굳이 김건희 여사 방탄에 나서겠다면 으름장부터 놓을 게 아니라 합당한 근거자료를 제출하고 떳떳하게 해명하는게 상식적이고 합당한 대응” 이라며 “대통령실이 떳떳하다면 이번 기회에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규명을 위한 특검을 수용하고 수사와 재판을 통해 만천하에 결백하다는 것을 증명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2019년 7월 8일 윤석열 대통령 인사청문회에서 처음 의혹이 제기 되었다. 당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배우자 김건희가 20억원 주식을 싸게 샀다가 남편이 재산공개 대상이 되자 넉달만에 되팔았다. 싸게 산 것도 문제지만 원래 값에 되판 것도 일반인이라면 가능하겠냐”고 말했다.

인사청문회에서 시작된 주가조작 의혹은 뉴스타파가 도이치모터스 장외매수/주가조작/사모펀드에 가담 했다는 의혹을 제기 하며 불붙는다. 하지만 김건희 여사는 주가조작 의혹을 부인하며 “단순 투자를 맡겨 손해를 봤다”고 주장 했다.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재직

이후 김건희 여사는 주가조작 의혹을 받던 도이치모터스에서 22년 2월 이사로 재직한 정확이 드러나지만, 국민의힘은 “이사로 활동한 것은 맞지만 비상근 무보수직이었다”고 반박했다.

김의겸 대변인, 김건희 여사 겨냥 “가장 좋은 내조는 주가조작 수사 협조”

뉴스1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김건희 여사를 겨냥하며 “가장 좋은 내조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수사 협조” 라며 자진해 수사에 응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김건희 여사의 소외계층 관련 활동을 가리키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도 중요하지만, 김건희 여사가 해야 할 중요하고 시급한 일은 따로 있다” 라며 도이치 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계속 해서 제기 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과 검찰이 오명을 씻을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은 특검이다” 라고 주장 했다.

한승규 기자
한승규 기자
thewatchdogmain@gmail.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많이 본 기사

당일 월변 대출 BEST 3

당일 원변 대출을 하게 되는 경우는 보통 갑작스럽게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생겼을 때 빠르게 금전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대출입니다....

만19세 소액대출 추천과 특징에 대해

만19세 소액대출은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만19세 청년층에게도 대출을 할 수 있는 금융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 간편한...

부동산 경락잔금 대출 추천 및 장점

부동산 경락잔금 대출을 통해서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부족한 자금을 보충해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주로...

무서류 인터넷 즉시대출 가능한 곳 알아보기

무서류 인터넷 즉시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자금을 해결하기 위해서 효과적으로 대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