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은 미스코리아 출신의 여배우이다. 보통 드라마 역에 출연하며 작은 역할에서 부터 차근 차근 경력을 쌓아오다. 1993년 방영한 엄마의 바다, 그리고 1995년 드라마 모래시계에 출연하며 많은 남성들을 설레게 하는 최고의 여배우가 되었다.
고현정은 모래시계를 종영하자마자 신세계 그룹의 정용진 부회장과 결혼을 한다. 당시 최고의 여배우가 재벌과 결혼 한다는 소식에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2003년 11월 19일, 결혼 한지 8년여 만에 이혼을 하게 되는데 당시 이혼 하며 수많은 루머가 쏟아 졌다. 쏟아진 루머들 중 정확한 팩트 없이 카더라 정도로 일단락 되었고, 아직 까지도 이혼 사유에 있어 여러 추측이 나오고 있지만 정확히 알려진 사실은 없다.
그 이후 2005년 부터 다시 연예계를 복귀하게 되고, 현재까지 많은 작품들을 참여하고 있는데 고현정은 여러 루머와 논란들의 휩싸여 있다.
고현정, 드라마 리턴 촬영 당시 논란

2018년 당시 드라마 <리턴> 촬영 당시 담당PD 와 충돌이 있었다. 주연 배우인 고현정과 PD와의 지속적인 트러블이 발생 했고, 결국 고현정은 드라마에서 중도 하차 그리고 주연 배우가 바뀌는 최악의 사태가 벌어 졌다.
당시 리턴 제작진 측에서는 고현정이 촬영시 무리한 요구를 했고, 수차례 지각을 하는 등 촬영에 있어 불성실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대로 고현정은 제작 환경에 문제가 많았다는 주장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갑론을박이 리턴 제작진과 고현정에서 끝나지 않고 시청자들에게도 이어 졌고 고현정 인성 문제를 언급하거나 반대로 고현정을 옹호하는 네티즌들로 나뉘었다.
하지만 이런 네티즌들의 갑론을박도 한 촬영 스태프의 고현정 인성 폭로글로 잠잠 해졌다. 사실상 옹호하던 네티즌들 조차도 조용히 있을수 밖에 없는 PD 폭행 관련 폭로글이었다.
고현정 동국대학교 수업 중 흡연 논란

드라마 리턴으로 논란이 일던 때. 동국대학교에서 특별 교수 신분으로 강의를 하던 고현정에 대한 폭로가 추가로 이어 졌다. 수업 도중 교실에서 담배를 피고 있는 고현정의 사진 2장과 장문의 폭로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 리턴 논란 당시 인성 문제를 뒷받침 하는 큰 폭로가 되었다.

폭로글에는 고현정이 특별 교수로 강의를 하며 잦은 지각. 그리고 학생들을 가라오케 데려가 술먹고 놀기. 여학생 남학생 학점 차별 등 다양한 폭로 내용이 담겨 있었다.
특히 사진 2장과 함께 올라온 수업 도중 담배를 피는 모습은 고현정 인성 문제를 노골적으로 보여주는 사진 이었다. 고현정의 폭로들이 마녀사냥 이라는 옹호 세력들에게도 혀를 내두르는 강력한 인증사진 일 수 밖에 없었다. 당시 학부모 들의 항의 전화가 이어졌지만, 고현정의 흡연 강의는 종강까지 계속 됐다.

고현정 대물 드라마 인터뷰 논란

과거 고현정 인터뷰 영상이 지금까지 논란이 되고 있다. <대물> 드라마 인터뷰 당시, 고현정은 시끄러운 소리에 “뒤에 조용히 하시라 그러세요.” “시끄럽잖아. 누가 먹는구나 뭐?” “조용히 안해지네?” “누가 지금 인터뷰 하는데 떠그덕 떠그덕 거려” 라며 불편함을 표시 했다.
당시 예의 없는 말투와 거침 없는 언행으로 지금까지도 영상 편집본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돌며 논란이 일고 있다. 영상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단순하게 고현정 인성이 좋지 못해 인터뷰 에서도 저런 태도를 보이는 구나 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은 해당 장면은 기자가 요청한 상황극이다.
당시 한 기자가 극중 캐릭터에 대해 질문이 들어 왔고 상황극식으로 다혈질 적이고 할말 다하는 캐릭터를 보여줬던 장면이라는 주장이다. 대중들은 이전 생겼던 논란들로 인해, 당시 영상이 실제 고현정 본인 인성인 것처럼 보여졌고 믿게 되었다.
고현정 스태프들을 위한 선물

하지만 과거 고현정이 논란 속에서도 옹호를 받았던 큰 이유가 있다. 바로 스태프들을 위해 꾸준하게 선물을 해오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에도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 걸> 촬영장에 패딩과 에코백을 스태프들에게 선물하며 훈훈함을 자아 했다.
선물 내용은 패딩 모자 그리고 에코백 등으로 직접 디자인한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이전부터 꾸준히 스태프들에게 선물을 해오던 것들이 과거 논란 속에서도 큰 힘이 되었다.
이 밖에도 고현정은 정말 많은 논란들이 있다. 타 여배우를 비꼬거나, 방송에서 MC를 비하 하는 등 평소 행실이나 지금까지의 언행들을 보면 이제는 고현정에게 인성 이라는 키워드를 곁에서 떼어낼 수 없게 되었다.